본문 바로가기

개발 안하는 공대생/SW 기획  ٩(*•̀ᴗ•́*)و

Firebase 를 이용한 고객과 소통하기 (A/B테스트 : In-App Messaging)

 


Firebase 를 이용한 고객과 소통하기 (Cloud Messaging) 편

 

Firebase 를 이용한 고객과 소통하기 (Cloud Messaging)

Firebase 의 [참여] 카테고리의 메시징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Direct Message 를 전송하고 참여율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두 개의 메시징 기능 A/B 테스팅의 알림과 인앱 메시지 부분을 담당한다.

6987.tistory.com

기본 사용법은 위 포스트에서 확인하고 주요 포인트만 확인합니다.

 


In-App Messaging

인앱 메시지의 캠페인을 이용하여 상황에 따른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점은 메시지의 유형을 다양하게 제공하는데 있다.

 

메시지 유형 : 카드, 모달, 이미지 only, 배너(현수막)

카드 > 모달 > 이미지 > 배너

 

 

카드 타입으로 간단하게 등록 방법을 확인한다.

 

1. 스타일 및 콘텐츠

1. 스타일 및 콘텐츠

- 메시지 레이아웃 : 4가지 유형에서 선택

- 배경 : 메시지 배경 색상

- 택스트 색상 : 타이틀과 본문 글자색

- 메시지 제목 : 타이틀

- 본문 : 메시지 내용

- 이미지 : 무료 사용자는 URL 만 가능

- 버튼 : 텍스트와 색상 지정

 

 

2. 대상

2. 대상

- 앱 : 동작할 Android 또는 iOS 패키지명을 선택한다.

- 및 : 추가할 앱이나 타겟 조건들을 추가한다.

- 현지화 : 작성된 언어에 대한 번역본을 추가할 수 있다.

 

 

3. 예약

3. 예약

- 시작/종료 : 날짜 지정 또는 즉시

- 이벤트 : 측정 기준 설정

- 빈도 : 1회 또는 노출 간격 (아래 이미지)

 

 

4. 선택사항

- 전환 이벤트 : 목표를 추가할 수 있음.

- 추가 옵션 : skip

 


작성 완료 후, 검토 버튼을 눌러 작성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게시를 하게되면 진행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는 이전 테스트 데이터

 

 

 

참고 : firebase.google.com/docs/in-app-messaging?authuser=0

 

Firebase 인앱 메시지

상황별 메시지로 활성 앱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firebase.google.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