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안하는 공대생/SW 관리  (ง°̀ロ°́)ง

Essential XP : Card, Conversation, Confirmation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또 다른 사람의 개발을 도와주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의 더 나은 방법들을 찾아가고 있다.
이 작업을 통해 우리는 다음을 가치 있게 여기게 되었다 :

 

공정과 도구보다 개인과 상호작용
포괄적인 문서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계약 협상보다 고객과의 협력
계획을 따르기보다 변화에 대응하기
가치 있게 여긴다.


이 말은, 왼쪽에 있는 것들도 가치가 있지만,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것들에 더 높은 가치를 둔다는 것이다.


Kent Beck, Mike Beedle, Arie van Bennekum, Alistair Cockburn, Ward Cunningham, Martin Fowler,
James Grenning, Jim Highsmith, Andrew Hunt, Ron Jeffries, Jon Kern, Brian Marick, Robert C. Martin
Steve Mellor, Ken Schwaber, Jeff Sutherland, Dave Thomas
© 2001, 상기 저자들
이 선언문은 어떤 형태로든 자유로이 복사할 수 있지만, 본 고지와 함께 전문으로서만 가능하다.


본 블로그에 인용된 Confirmation, Conversation 은 애자일 선언문의 Ron Jeffries 의 Three Cs 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s://ronjeffries.com/xprog/articles/expcardconversationconfirmation/

 

Essential XP: Card, Conversation, Confirmation

The XP Circle of Life helps keep projects alive. A key aspect of this cycle is the Acceptance Test. Acceptance Tests are critical to communication among team members, especially between customer and programmer. In Extreme Programming Installed, we describe

ronjeffries.com

User stories have three critical aspects. We can call these Card, Conversation, and Confirmation.

 

Card (카드)

– 스토리는 전통적으로 인덱스카드에 작성된다.
– 고객(제품 소유자)에 의해 작성된다.
– 카드에는 추정치 또는 메모 같은 것도 첨부될 수 있다.

 

Conversation (대화)

– 스토리에 들어있는 세부사항은 사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도출된다.

 

Confirmation (확인)

– 테스트는 스토리가 정확히 개발(코딩)되었는지를 확인한다.

 

카드’는 스토리의 본문을 담고 있지만, 세부사항은 ‘대화'를 통해 결정되며 구현을 ‘확인‘ 하기 위한 테스트를 포함한다.

 

 

 

유저 스토리 작성하러 가기

 

[SW요구사항] 좋은 유저스토리 작성 따라하기 INVEST

좋은 유저 스토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좋은 유저 스토리의 특성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유저 스토리를 작성에는 "Hard core Rules" 가 없기 때문이다. 좋은 유저 스토리란 아래 6가지 특성을 만족

odaily.tistory.com


EOD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