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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유저 스토리란 아래 6가지 특성을 만족한다라고 한다.
좋은 유저 스토리를 위한 6가지 특성
좋은 유저 스토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좋은 유저 스토리의 특성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유저 스토리를 작성에는 "Hard core Rules" 가 없기 때문이다.
링크 이동.
- (I)ndependent - 독립적이다
- (N)egotiable – 협상 가능하다
- (V)aluable – 사용자 및 고객에게 가치가 있다
- (E)stimable – 추정 가능하다
- (S)mall - 작다
- (T)estable – 테스트 가능하다
참고,
유저 스토리 - Facts!!
- 유저 스토리는 "Specific task(특정 작업)" 가 아니며 제품의 모든 독립적인 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다.
- 유저 스토리는 개발자에게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려주지 않는다.
- 애자일 개발은 개발 중에 변경을 환영하므로 개발의 "Final word" 가 아니다.
- 유저 스토리는 독립적 일 필요가 없으며 한 스프린트에서 실행 가능한 경우 2 개 이상의 기능을 조합할 수 있다.
- 유저 스토리를 작성하기 위한 특정 "Format(형식)" 이나 "Rules(규칙)" 이 없다.
- 유저 스토리가 고객과 공유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유저 스토리 - Check List
- 가능한 한 짧아야 한다.
- 단순하고 "Customer(고객)" 또는 "End user(최종 사용자)" 가 쉽게 이해할 수 한다.
- 유저 스토리는 "User(사용자)" 관점에서 작성되어야 한다.
- 유저 스토리의 "Value benefit(가치 이점)" 이 명확해야 한다.
- 유저 스토리가 큰 경우 기능을 분리시켜야 한다.
- 항상 "Acceptance criteria(인수 기준)" 를 따라야 한다.
E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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