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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안하는 공대생/SW 관리  (ง°̀ロ°́)ง

User-stroy, Small scalable in the INVEST

 

Small Scalable – 작아야 한다

출처 : xp123.com/articles/small-scalable-stories-in-the-invest-model/

 

좋은 스토리는 작은 경향이 있다. 스토리는 일반적으로 최대 몇 주 분량의 작업을 나타낸다. (일부 팀에서는 며칠의 작업으로 제한한다.)
이 규모보다 크면 스토리 범위에 무엇이 있는지 알기가 너무 어려워 보입니다. "한 달 이상 걸릴 것이다." 라는 말은 종종 "무엇이 수반되는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묵시적으로 추가한다. 작은 이야기는 더 정확한 추정치를 얻는 경향이 있다.

 

주요 포인트

- High-Level Stories: Themes and Activities
- Middle Level: The Headline
- Low Level: The Details

 

 

세 가지 레벨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Theme – High level : 올바른 일을 다루고 있습니까?
  • Headline – Mid level : 사용자가 관심 있는 기능을 얻고 있습니까?
  • Details – Low level : 새로운 기능이 필요합니까, 아니면 이전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까?

 

스토리의 적절한 크기는 개발팀의 역량이나,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결정된다.

– 스토리의 하나의 크기는 1일 ~ 2주 내외로 결정한다.

- 하지만 5일(1주)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Epic 또는 Theme 처럼 큰 스토리의 경우

– 복합적인 스토리 : 작은 스토리를 여러 개 포함

  • 스토리 나누기.
  • 스토리 합치기.

– 복잡한 스토리

  • 크면서도, 나누기 쉽지 않다.
  • 스토리 자체에 대한 불확실성에 기인한다.
  • 문제를 조사하는 스토리와 기능을 개발하는 스토리로 나눈다.
  • 고객이 조사하는 스토리에도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유의 사항

  • 스토리를 분리하여 더 강한("intensifying") 스토리로 만든다.
  • 큰 스토리는 까다롭다. ("tricky")
  • 하나의 헤드라인은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다.
  • 기술적 스토리는 작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유저 스토리가 아니다.

 

High-Level Stories: Themes and Activities
여기서 언급한 내용은 너무 커서 스토리가 아니라 다르게 불린다.
themes” (Kent Beck),
activities” (Jeff Patton)
epics” (SaFE)
kite level” (Alistair Cockburn)

예>
- Reserving cars (자동차 예약)
- Renting cars (자동차 대여)
- Returning cars (자동차 반납)

Middle Level: The Headline
시스템 외부에서 시작하여 이해 관계자가 관심을 갖는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 또는 시스템 작업을 설명할때 사용한다.
헤드 라인은 템플릿을 따를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Industrial Logic 이 제안하는 안을 사용한다.

- Role(역할)
=> 스토리를 동작("triggering")시키는하는 사용자 또는 시스템
- Action(
행동)
=>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Context [optional] (컨텍스트)
=>  언제, 어디서, 그리고(또는) 방법

예> 고객이 품목을 구매 한다.
예> 고객이 직불 카드로 항목을 구매 한다.

Low Level: The Details
우리가 작업해야될 항목을 관리한다.

- Middle level
=> 고객이 품목을 구매 한다.
- Low level
=> 실제 상점에서는 고객이 점원에게 품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슈퍼마켓에서 고객은 상점을 걸어 다니고 원하는 품목을 카트에 넣은 다음 상점 앞의 계산대에서 점원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Amazon.com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신용 카드가 등록되어 있고 Amazon 체크 아웃하는 동안 교차 판매 상향 판매를 시도합니다

하나의 헤드라인("A single Headline)으로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다.
이것이 스토리의 확장성이다. ("That is scalability in stories.")

확장 가능한 스토리의 이점
- 진행 사항의 가시화를 돕는다. 
- 빠르게 유용한 도구를 제공한다. ("utility")
- 더 가치있는 결과를 얻는데 도움되는 피드백을 제공한다.
- 시장("market") 및 기술적 리스크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참고 사이트

 

INVEST in Good Stories, and SMART Tasks - XP123

(French) XP teams have to manage stories and tasks. The INVEST and SMART acronyms can remind teams of the good characteristics of each. Are you a Product Owner or a writer of user stories? I’d love to hear about your challenges and successes at william.w

xp123.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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